정보 공유/IT 정보

굿바이 workflowy 헬로우 dynalist(다이날리스트)

zipbaewon 2017. 12. 15. 07:31
반응형
새로운 아웃라이너앱을 하나 소개 해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워크플로위(workflowy)라는 앱을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은 무료버전에서는 사용량이 250줄, 또 여러 기능들이 제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다이날리스트[?](dynalist) 라는 앱을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workflowy사용자가 무료버전에 너무 열받아서

무료로 하나 만들었다라는 소문이 있긴합니다.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그래서 일까요. dynalist는 무료버전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orkflowy에서는 유료사용자만 누릴수 있던 기능들을 말이죠.


홈페이지에 가면 보란듯이 비교를 해놓았습니다.

초록색이 무료버전에서 사용가능한 기능들인데요.

압도적으로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workflowy에서는 아예 불가능한 기능들도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특히 Color lable 과 Heading 기능은 참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콘텐츠 이외에도 추가적인 기능들을 비교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운영체제에서 이용 가능한 것도 이 앱에 장점인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PC 등 여러개의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는 사람이 꽤 많은데요.

아주 기특합니다.ㅎㅎ



dynalist의 기능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1.폴더와 노트 기능!!


개인적으로 워크플로위에서 아쉬웠던 부분 중에 하나 인데요.

분류체계가 추가가 되었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2.컬러라벨 기능입니다.




손쉽게 클릭만으로 가능하내요.

활용도가 기대됩니다. ㅎ

3.헤드라이팅 기능.


워크플로위에서는 굵은 글씨만 가능했지만 이 기능 또한 역시 클릭만으로 손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4.포맷기능도 확인 해 봤습니다.



세상에나.. 이미지를 볼 수 있어요.. 이미지를... 눈물이 납니다.ㅜㅜ

얼마나 바라고 바랬던 기능인지.. 모르겠네요.

답답한 가슴이 뻥 뚫! 뚫! 리네요 ㅋㅋ


이미지는 Settings에서 숨기는게 가능한데요.


Settings - Apperarance - Display images inline

디스플레이지 이미지 인라인을 통해서

이미지를 표기할지 말지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 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우스를 가져가면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기능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1 무제한 줄 추가기능

2 폴더 와 노트 

3 컬러라벨 기능

4 웹상 이미지 


이 모든게 무료에서 가능한 dynalist. 

워크플로위에서는 없었던 기능들을 사용 할수 있는게  새롭습니다.

다른 기능을 제껴두고라도 250줄만 제공하는 workflowy보단 무료로 무제한으로 줄을 추가 할수 있는 dynalist는 역시 매력적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언젠가는 workflowy의 유저들이 다 흡수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이상 dynalist의 무료기능의 간략한 소개 였습니다.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날리스트에서 이미지를 보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 자세한 설명을 올려두었습니다.

http://www.bongdong.tistory.com/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