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생활정보

gs25요금제 5+ 가성비 쩌는 유모비 요금제 가입방법

zipbaewon 2018. 1. 23. 21: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LGU+ 의 자회사인 유모비 에서 출시한 GS25 요금제 를 가입하였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아무 쏠쏠한 이 요금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2년전부터 3사 통신사를 쓰지않고 알뜰폰 회사들을 애용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3사에서 제공해주는 멤버쉽 포인트를 100% 다 활용하지 않고서야 KT, SKT, LGU+ 의 금액적인 혜택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론 다른 서비스 적인 측면에서 국내 대형 3사가 알뜰폰 회사들보다 뛰어난 기능 들이 있지만.. 국내에서 통화를 이용하는데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 중 여러 알뜰폰 회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큰 기업들은 헬로모바일, KT 엠모바일 , SK 세븐모바일 , 유모비  이 정도 입니다. 이 회사들도 대부분은 대형 3사의 자회사 이기 때문에 알뜰폰 시장에서도 많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GS요금제 의 2탄 GS 5+ 요금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기존에 있던 GS요금제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GS25 15+ 요금제


데이터 15GB + 3Mbps

음성 100분

문자 100개

※ U+ 망내 사용자 1회선 마음껏 이용(월 1회 변경 가능)


GS25 구매시 27,500

유모비 내 이용자 변경 시 47,300원

제휴카드 이용시 11,500원


번호이동 이나 신규가입으로 가입을 하신다면 금액은 27,500원 입니다.

기존 3사 통신사들의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에 비교를 한다면 대략 25,000원 ~ 30,000원 정도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철저히 데이터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 입니다. 

데이터 15GB 이후에  3Mbps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유튜브 동영상 시청도 가능한 데이터 속도입니다.

하지만 통화가 100분 정도이기 때문에 살짝 부족한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문자는 카카오톡으로 대체 가능하니 크게 상관은 없어보입니다.

여기에 데이터사용량을 줄이고 통화량을 늘리고 금액이 좀더 저렴하게 나온 것이 GS25 5+ 요금제 입니다.


GS25 5+ 요금제

데이터 5GB + 400Kbps

음성 200분

문자 100개

※ U+ 망내 사용자 1회선 마음껏 이용(월 1회 변경 가능)


GS25 구매시 15,000원

유모비 내 이용자 변경 시 27,500원

제휴카드 이용시 0원


제가 이번에 새로 가입한 요금제 입니다.

제휴카드 사용 없이 15,000원에 데이터 5GB 와 음성 200분 문자 100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의 유모비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요금제를 변경하시려면 27,500원의 요금으로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고객센터에 통화해서 확인 했습니다.)

하지만 신규가입이나 다른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하신다면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물론 400kbps 의 속도는 카톡이나 웹의 문서 페이지 정도만 보는 속도로는 괜찮지만 카톡에 사진파일을 전송하거나, 동영상을 보는것은 굉장한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속도입니다.

그래도 5GB면 아껴쓰면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요금제에 대한 소개는 간략하게 마치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GS25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을 했습니다.

우선 본인이 계신 곳에서 가까운 유심판매점을 검색합니다.



위의 주소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 박스에서 주소를 검색하시면 판매하는 곳이 나오니 먼저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유심의 가격은 8,800원입니다. 재고가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 근처 편의점에서 유심을 사왔습니다. 8,800원 이네요. 싸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요즘에는 알뜰폰에서 가입비와 유심비를 무료로 해주는 곳 많기도 하고 요금제가 15,000원 인데 유심비가 거의 반값 이상이니 굉장히 비싼느낌이네요.

유심 자체는 기존의 GS25 15+요금제 기준으로 나온 유심처럼 보입니다.



뒷 면에는 가입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내부에는 유심과 유심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미디어로그 ( 유모비 )라는 이름과 유심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상단의 빨간 박스안에 주소를 인터넷이 치시면 가입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http://gs25.umobi.co.kr  을 입력하셔서 빨간박스안에 가입신청을 클릭합니다.



 가입신청 창에서 좌측이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했을 떄의 가입방법 입니다.



유심의 뒷면에 빨간 박스에 노란색으로 8자리의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이 숫자를 가입시에 기입해주면 됩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과 가입신청서 작성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로 신청하기 에서는 연락처와 개인정보수집/활용을 잘 입력하여 클릭 하시면 상담원에게 전화하고 오고 진행이 됩니다.



가입신청서 로 클릭 했을 시 화면입니다.

통신사 바꾸기 즉 번호이동 을 선택하였습니다.

필수사항만 동의 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본인확인


이름 ,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진위확인 방법, 본인인증 을 해줍니다.

신분증 진위 확인방법에서 주민등록증은 발급일자 8자리 기준으로 확인하며 운전면허증 에서는 지역과 운전면허 번호 발급일자 3가지를 통해서 확인 합니다.

온라인에서 가입할떄에는 필수적으로 본인인증을 할때 신용카드와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진행되니 만약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에 범용공인인증서를 쓸일이 없고 잠깐만 필요하시다면 편법으로 은행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만들고 가입을 신청한 뒤에 범용공인인증서를 취소하셔서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비용은 보통 4,400원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용정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정보를 입력해주는 곳입니다.

인증수단에서는 휴대폰납부방법에 따라서 각각 다르니 본인의 납부방법에따라 기입 하면 됩니다.

또 LG U+ 망 내에서 마음껏 사용할 번호를 하나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자정보

가입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원하시는 부가서비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요금청구정보

요금 납부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결제일은 카드사 혹은 각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시는 곳에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배송정보


배송정보 입니다. 보통은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지 않고 가입신청을 했다면 유심이 배달이 되지만 저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후 가입신청을 하였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이렇게 신청서를 다 작성한 후에 마지막 확인 절차로 휴대폰 대출사기 피해예방 주의 문구 와 자동개통 동의를 선택하시고 작성완료를 눌러줍니다.

신청서 작성이 되면 상담원에게 전화가 오게됩니다. 제 경우에는 30분정도 뒤에 전화가 와서 바로 진행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기때문에 가입신청을 하셨다면 모르는 번호라도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GS25요금제 가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보석같이 빛나는 삶이 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