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공부/취성패 - 취업성공패키지

취성패 국비지원학원 검색방법 및 훈련동영상 보기

zipbaewon 2018. 4. 15. 22:55
반응형
황사비도 내리고 요즘은 아주 날씨가 비오고 춥고 더웠다가 난리도 아닙니다.

학원에서 매일 공부하느라 날씨가 좋으면 놀러가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싱숭생숭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못한 HRD-net에서 원하는 수강과정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그전에 우선은 2단계 진행을 위해 필요한 훈련동영상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를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상담사분께서 꼭 동영상을 보라고 이야기해줍니다.

HRD-net에서 접속하시면 구직자 모드에 훈련동영상 아이콘이 바로 화면 제일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훈련동영상을 보시기 전에 로그인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교육 동영상을 시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동영상은 맨 끝까지 시청을 해주셔야만 확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증을 받아야지만 2단계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여유시간을 많이 가지시고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꺼도 다음에 이어서 볼 수 있으니 한번에 다 시청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꼭 하고 보셔야 합니다.


국비지원학원 검색방법


아마 취업성공패키지를 하시는 분들은 학원을 찾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을 쓰게됩니다.

저 또한 제게 맞는 학원을 찾는데 꽤 애를 먹었습니다.

이상하게 전화로 상담하면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주지는 않고 학원 중에는 대충대충 가르쳐 주는 학원도 있다는 이야기를 지인을 통해서 들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 이왕이면 자기부담금이 적은 학원이 금전적인 부담도 줄어들어서 더욱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맘에 드는 학원을 찾는데 2주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그 뒤에 국비지원학원 골라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HRD-net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 기계라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가 272건이 나왔습니다.

저기서 하나하나 검색을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여유가 많으시다면 꼼꼼히 비교하는게 훨씬 좋겠습니다.

 

하지만 빠른게 필요하시다면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 과정, 지원금, 개강일 필요한 조건만 골라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업훈련정보 탭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하위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구직자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구직자 훈련과정 검색에 원하는 조건으로만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훈련 유형 별로 검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내일배움카드 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2개를 클릭하고 검색하시면 학원들이 좀 더 많이 검색이 됩니다.

특히 국가전략산업의 경우 대부분 훈련비의 전액이 지원이 됩니다.





검색 조건 : 구직자 기준 , 훈련과정: 기계 , 지역 : 서울 , 개강일자3개월 내.
특히 개강일자를 맞춰서 보시면 좋습니다.



과정 하나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검색결과에서 바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은 총 3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꼭 확인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자비부담액 (훈련비)
훈련비의 자비부담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비부담액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뜨는데 자신의 참여유형계좌상태선택한 후 자비부담금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상태에 따라서 전액을 지원 받는지 일부 금액만 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과 일반구직자의 지원비용은 최대 200만원이며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최대 300만원 입니다.



2.훈련과정명 (훈련 상세 정보)

훈련과정을 클릭하면 상세보기 창이 뜹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더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사항

훈련일정을 꼭 확인하는데 보통 비슷한 과정을 여러번 개강하니 당장 일정이 맞지 않는다면 다음 수강시작일을 기준으로 신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당과정의 취업률수강인도 알 수 있습니다.
또  이전 과정을 수강생들의 후기도 볼 수 있으니 훈련기관 선택에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훈련과정에 대한 정보들을 개략적으로 설명해 두었기 때문에 상세정보만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교과편성, 이수체계도




시간표, 훈련교재, 강사정보 등 도 알수 있습니다.



3.훈련기관명 (훈련기관 상세 정보)

훈련기관 이름을 클릭하게 되면


훈련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등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추가적으로 해당기관의 다른과정의 훈련과정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맘에드는 과정을 알아보셨다면 꼭 학원이나 교육기관에 직접 방문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구직자과정에는 짧게는 한달에서 길게는 반년정도 듣게 되는 훈련과정이 많습니다.

몇개월동안 수업을 들어야 하는 곳인데  이동시간실제 내부도 확인하시고 강의를 담당하는 교사와의 상담도 하셔서 학원의 수강 과정이 자신이 원하는 과정과 맞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장기간 수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꼭 꼭 직접 방문해서 학원의 시설 들을 확인하고 직접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직업 선택을 위한 과정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취성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