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생활정보

SC제일은행 외화통장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zipbaewon 2018. 3. 12. 16:39
반응형
얼마전에 각 은행 수수료를 은행연합회에서 한번에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상세한 사항도 찾기 힘이 들어서 직접 은행사이트에 접속하여 조사했는데 꽤 복잡하고 어려웠습니다.

조금 더 확실히 알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은해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전체적인 방법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 수수료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

먼저 검색포털에서 'SC제일은행' 나오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화면 최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거나,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통해 이동합니다.


▲ SC제일은행 홈페이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 아래에 위치한 수수료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 박스 위치입니다.


▲ SC제일은행 로그인 페이지


바로 이동하시려면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바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홈페이지 주소  :  https://open.standardchartered.co.kr/





수수료 아이콘을 클릭하셨다면 새창이 뜨면서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환관련 > 환전/송금관련수수료 에서 타발송금 수수료를 확인했습니다.

달라를 송금받기 위한 외화통장이기 때문에 타발송금수수료를 정확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송금 받을 금액이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수수료가 작은 통장을 찾았는데 확실히 USD 300 미만 면제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300 미만의 금액을 송금 받기에는 최고의 통장 같습니다.
물론 외환관련 수수료 외에도 송금과 대출 , 예금에 대한 수수료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C제일은행 외환수수료 화면


※ 타발송금 이란 쉽게 풀어서 다른 은행(타은행)에서 보낸 금액이란 뜻입니다. 반대로 당발송금은 해당은행에서 보낸 금액입니다.

각종 수수료에 대한 정보는 은행마다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 찾기가 어려운데 그나마 SC제일은행은 쉽게 찾은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