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생활정보

유플러스 ( 유모비 ) 듀얼넘버 사용법 및 이용안내

zipbaewon 2018. 1. 14. 17:16
반응형
최근에 사업상의 이유나 개인적인 이유로 듀얼넘버 혹은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LG 유플러스 에서는 듀얼넘버 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업무상 번호와 개인적인 번호를 구분하기 위해 휴대폰을 2개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폰 2개를 챙겨서 다니는 일은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요금제도 2배로 들었었는데 유플러스 에서는 부가세 포함 3,300원에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

간단하게 114에 전화 하시거나 유플러스 홈페이지의 부가서비스 탭에서 그리고 통화도우미 앱에서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114에 전화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듀얼넘버 서비스에 가장 큰 장점은 휴대폰을 2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인데요.
특히 카카오톡을 2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매력적입니다.


KT


SKT

가격은 유플러스와 올레KT 가 동일하고 SKT가 제일 비싼 가격입니다.
올레KT 에서는 투넘버플러스 ,  SKT 에서는 넘버플러스 라는 이름으로 각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유플러스에서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통화도우미 앱을 다운 받으시면 듀얼넘버 사용을 좀 더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플레이 혹은 원스토어 에서 통화도우미 검색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로 들어가시면 톡톡 듀얼넘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넘버로 가입을 하셨다면 키패드로 원래 번호 말고 2번째 번호로 전화를 걸고 싶으시다면 010-1111-1111을 누르고 마지막에 # 을 누르고 통화를 누르시면 원래 사용하시던 번호로 듀얼넘버로 가입한 번호로 통화가 가게 됩니다.

예 ) 01012341234# + 통화

만약 사업상으로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라면 번호를 등록할 때 번호 뒤에 #을 붙여서 등록을 하시면 연락처 검색 후 바로 통화를 눌러도 2번째 번호로 전화가 가게 됩니다.



메세지 이용 방법도 전화방법과 같은 방법입니다.
문자를 보낼 상대방의 번호에 #을 추가해서 문자를 보내면 2번째 번호로 문자가 가게 됩니다.
 예) 01012341234# 문자내용~~ 전송.


듀얼 넘버로 번호가 오게 되면 문자 앞에 '듀>' 라는 표시가 나오기 때문에 원래 번호로 문자가 왔는지 2번째 번호로 문자가 왔는지 구분이 쉽게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플러스의 알뜰폰인 유모비 또한 가입자도 듀얼넘버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과 가입방법 또한 동일합니다.


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하여도 스마트폰 자체에서 듀얼 카톡을 지원하지 않으면 카카오톡을 2개로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듀얼 카카오톡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도 카카오톡을 2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