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공부/취성패 - 취업성공패키지

취성패 1단계 완료후기

zipbaewon 2018. 4. 29. 15:59
반응형
2월에 취업성공 패키지를 신청하고 3월중순에 1단계 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약 1달 정도 준비하고 지금은 2단계 과정을 진행중인데 2단계를 진행하고 또 약 한달이 지나서 1단계 내용을 한번 정리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알 수 있듯이 취성패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는 일반적으로 상담과정입니다.

구직자 본인의 현재 상태를 판단하거나 원하는 적성이 무엇인지를 상담사분과 확인하게 됩니다.


2단계는 학원 등을 직업능력을 향상시키는 단계입니다.

2단계과정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2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3단계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하고싶은 일이 있어서 2단계를 선택했습니다.

2단계를 진행하고 있는데 담당 상담사 분께서 2주에 한번정도 연락이 와서 수업은 어떤지 관리를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3단계는 취업과정입니다.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통해서 취업을 하는게 목표입니다.1,2단계를 통해 향상된 직무능력과 자기파악을 토대로 직업을 구하는 과정입니다.

그중에 지금은 1단계를 마무리하고 2단계를 진행중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1단계는 개별상담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최소 3회의 개별상담을 진행합니다.

1차 : 프로그램 안내와 초기상담을 진행합니다.

1차 상담에서는 2차 상담 전 까지 HRD-net 에서 교육동영상 시청워크넷직업심리검사 를 해오라고 말해줍니다.

2차 : 2차 상담에서는 자기분석, 직무이해 , 진로상담 과정을 진행합니다.
2차 부터는 본격적으로 2단계 과정을 진행할지 3단계로 넘어갈지 고민을 하셔야합니다.

3차 : 학원을 정하고 신청하고 내일배움카드신청을 위한 계좌개설과 카드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3단계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아마 취업방향과 직무를 결정하고 상담하는 시간이 될것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렇게 진행이 됐지만 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3차상담이 끝나면 1단계 참여수당 15만원의 지원금이 나오게 됩니다.

상담사분이 2~3주정도 걸린다고 말을 했는데 3일정도 뒤에 들어 왔습니다.


저는 지금 1단계 완료 후 2단계를 진행중입니다.

학원을 다니는데 아침 9시30분 부터.. 저녁 6시까지 매일매 학원에 나가서 공부하고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이렇게 오래 공부를 한 적이 없는것 같은데 생각보다 많이 힘이듭니다.ㅎ

솔직히 직업훈련 별거 있겠어했는데 큰 착각이었습니다.

함께하시는 분들이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정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2단계 과정동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걱정이 조금 됩니다.

마지막에는 그만큼 얻는 것도 있을테니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D


취성패 관련 포스팅



반응형